2012년 10월 25일 목요일

SEOUL GOURMET 2012


서울고메 2012 개최




국내외 최정상 셰프들이 참여하는 글로벌 미식축제 ‘서울고메(Seoul Gourmet)’가 10월 30일부터 11월 3일까지 서울의 주요 호텔과 모던 한식 레스토랑에서 진행된다.

서울고메는 세계 최정상의 셰프들을 초청해 한식의 맛과 매력을 소개하고, 한국 식자재의 우수성을 알려 한식 세계화의 새로운 방향성을 도모하는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음식축제다. 올해의 서울고메 역시 독일, 브라질, 스웨덴 등지에서 방문하는 셰프들에게 한국의 다양한 식재료와 과학적인 요리법을 소개할 계획이다.

올해 서울고메에는 기존 ‘스타 셰프 디너’, ‘마스터 클래스’ 외에 ‘서울고메 에비뉴’, ‘테이스트 오브 서울고메’ 등의 프로그램이 추가되어, 국내 레스토랑의 참여 기회 및 일반인이 즐길 수 있는 행사가 풍성해졌다. ‘스타 셰프 디너’는 특급 레스토랑의 셰프들이 준비하는 특별한 정찬을 맛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스페인 분자요리의 선두주자인 <미슐랭> 3스타 셰프 페드로 수비하나와, 독일 최초 <미슐랭> 3스타 셰프로 아로마틱 요리의 대가 토마스 뷰너, 영국<Restaurant>이 발표하는 전 세계 최고 50개 레스토랑에서 2위로 선정된 브라질 D.O.M 레스토랑의 셰프 알렉스 아탈라, 한국인 최초의 미국 아이언 셰프 아키라 백이 초대된다. 올해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서울고메에 초청된 모든 셰프를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그랜드 갈라(Grand Gala)다. 스페인, 브라질, 스웨덴, 독일, 이태리, 호주, 미국의 스타 셰프들의 협업으로 완성되는 그랜드 갈라는 풍부한 맛의 향연으로 가득 찬 완벽한 테이블을 선사할 예정이다. 스타셰프 디너는 서울신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웨스틴 조선, W, 워커힐, 플라자 등 서울의 주요 호텔에서 진행되며, 그랜드 갈라는 11월 3일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진행된다.

또한 매년 요리학과 학생과 일반인에게 호응을 얻고 있는 스타 셰프 요리강좌 ‘마스터 클래스’ 서울고메에 참가하는 7인의 셰프들이 모두 클래스를 진행하며, 데이 패스 구매를 통해 하루 동안 최고 4명의 셰프를 만나볼 수 있다.

Alex Atala

“세계 4위, 브라질 최고의 별”

 19세때 벨기에의 유명 요리학교 ‘The École Hôtelière de Namur’에서 요리에 입문한 후 프랑스의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인 ‘Jean Pierre Bruneau’에서 수학했다. 1999년 지금의 D.O.M.을 열어 브라질 식재료에 이탈리아와 프랑스 요리법을 접목시킨 그만의 특별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전통 조리법에 현대적인 기술을 접목하고 아마존을 비롯한 브라질 현지에서 채취한 고유의 식자재를 활용하며 세계적인 주목을 받기 시작한 그는 2012년 마침내 산펠리그리노 세계 레스토랑 랭킹 4위를 차지하였다. 
Nationality:  브라질
Specialization: 프랑스와 이탈리아 요리법을 전통 브라질 식재료에 접목하여 표현한 요리
Awards: 2012년 산펠리그리노 세계 최고 레스토랑 랭킹 4위
Restaurants: 디오엠





Akira Back

“한국인 최초, 미국의 아이언 셰프”

한국에서 태어나 미국 콜로라도주 아스펜에서 자란 그는 2004년 최초로 라스베이거스의 유명 일식당 ‘노부’의 총 주방장이 되었다. 2008년 미국 요리전문 프로그램 ‘아이언 셰프 아메리카 (Iron Chef America)’에 한국인 최초로 출연해 유명 셰프 Bobby Flay와 대결을 펼치며 언론의 주목을 받았으며, 현재 라스베이거스 5성급 호텔 ‘벨라지오’의 일식당 ‘옐로우 테일’의 총 주방장으로 활약하고 있다. 수 많은 관련 기록에서 ‘한국인 최초’라는 수식어를 빛내고 있다.
Nationality: 미국 (재미교포)
Specialization: 모던한 일식 요리
Restaurants: 옐로우테일 (라스베이거스 벨라지오 호텔)



 

 



 






Tetsuya Wakuda

“호주 최고의 스타 셰프 ”

일본 출신의 호주 셰프로 호주에서 가장 재능있고 창의적이며 성공한 셰프로 여겨진다. 그의 레스토랑 테츠야스(Tetsuya’s)는 세계에서 가장 예약하기 힘든 레스토랑 중 하나로 유명하다.  매년 유럽과 미국의 레스토랑 랭킹 및 시상에 빠지지 않고 상위권에 손꼽혀 온 그의 레스토랑은 2008년 시드니 모닝 헤럴드가 선정한 올해의 레스토랑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일본의 요리 철학과 프랑스 조리법이 접목된 10가지 테이스팅 메뉴로 구성된 코스요리는 호주 뿐 아니라 전세계 식도락가의 열렬한 호응을 받고 있는 메뉴로 국적을 초월한 그의 요리 정체성을 여실히 드러내 준다.
Nationality: 호주 (일본 출생)
Specialization: 일본의 요리 철학과 프랑스 조리법이 접목된 요리
Awards: 2008년 산펠리그리노 세계 최고 레스토랑 랭킹 8위
Restaurants: 테츠야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